안식년 동안 우리 영어학교를 더 잘 준비하기 위해서 지금 저희 가족은 미국 LA지역의 얼바인에 와있습니다. 이곳에서 예인이는 myford elementary school에 다니고 있고 저희 부부는 Poly language institute에 다니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예인이가 더 영어공부하기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에 들어갔는데 수업과정이 매우 힘듭니다. 한국에서 영어하는 것은 미국에서 학생들이 공부하는 것을 보면 도저히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입니다. 우리가 파닉스를 하고 있을 때에 이곳에서는 문학, 수학, 과학을 공부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여하튼 이곳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해서 우리 영어학교에서의 커리큘럼도 전반적으로 다시 조정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런 준비만으로도 이번 안식년 기간은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학습방법*
1.읽기: [끊어읽기-읽고쓰기] 내용을 의미어구에 따라 끊어서 쓰고 어구번호 붙이기 2.듣기: [끊어듣기-듣고말하기] 내용을 듣고 의미어구 단위로 끊어서 따라 말하기
(어구번호: 주어구1, 술보어구2, 목적어구3, 부사구4, 분사구5, 관계사구6)
3.쓰기:[끊어쓰기-바꿔쓰기] 내용을 보면서 옆에 /표시하고 의미를 바꿔서 쓰기 4.말하기: [끊어말하기-바꿔말하기] 내용을 듣고 의미어구 단위로 바꿔서 말하기